티스토리 뷰

직업적성테스트 진로 직업 걱정 끝



오늘도 좋은 하루에요^^


날씨 만큼이나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 붙은 겨울이네요. 요즘 같이 취업하기 힘든시기에 본인에게 딱 맞는 적성의 직업을 찾아서 진로를 결정하시면 좋겠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 하는 방법!! 공개!!

무료로 직업적성 테스트를 하는 곳이 두곳 찾았습니다. 1번째 커리어넷에서 하는 청소년/대학생을 위한


직업적성테스트 2번째 워크넷에서 하는 청소년/대학생/일반인까지 하는 방법 이 두가지 방법을 모두 소개 할께요.


커리어넷 심리검사


먼저 네이버에 커리어넷이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실 수 있으세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진로심리검사를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되세요.

직업적성테스트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진로개발준비도검사라는걸 해봤습니다. 참고로 일반심리검사라고 하긴 하는데 보니깐 대학생 위주로 되어 있더라고요.

좋은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직업적성테스트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다만 데이터가 남지 않아 결과를 따로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무료 치고 훌륭하네요.


비회원으로 접속 해봤습니다. 접속하고 보니 여러가지 평가 항목이 나오는데요. 질문수준은 다소 평이하네요.. 정확한 측정이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제가 한 결과를 보여드릴께요!! 짜잔!!

대부분 보통수준으로 나왔는데요. 아쉬운점은 직업적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아닌 대략적인 설명만 되어 있어서 따로 자세한건 별도의 직업적성테스트를 받으라는 말만 나와 있네요.


그래서 2번째 직업적성테스트로 워크넷에서 하는걸 해봤습니다.


워크넷 직업적성테스트!!


워크넷에서 운영하는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나름 직업에 대한 사항까지 자세히 나오더라고요. 딱히 내 적성과 맞는 직업이 아닐 수 도 있지만 적성 자체를 봤을때는 어느정도 맞는듯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서 따라오세요~!

먼저 네이버에 워크넷을 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보니 홈페이지 상단에 직업심리검사를 노출 시켜 놓았네요.



직업심리검사 실시라는 곳을 누르시면 검사 받을 수 있는 유형이 여러가지 나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직업전화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직업전환검사라고 나오면서 시작 버튼이 보이네요



검사시작 하시면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서 직업적성테스트를 진행 가능하세요! 사실 글씨 읽기가 귀찮았는데 이런 점에서는 정부에서 나름 고민을 한 듯 합니다. 


결과를 한번 보실까요? 짜잔!



20분 넘게 걸려서 결과가 나왔습니다. 배려항목이 높게 나왔네요. 그렇다면 배려항목이 높은 직업으로 어떤걸 추천해줬을까요?? 궁금궁금


공개하려고 하니 조금 창피하네요ㅠ 직군을 찾아보시면 대략 어떤건지 짐작하실 수 있으세요. 저는 제가 생각한것 만큼 나오지는 않았지만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그래도 도움이 


되는것 같으니 다들 한번씩 해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께요


화이팅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