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알아두면 좋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에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대인의 필수품인 신용카드 계획적인 소비를 하면 유용하지만 잘못사용하면 가계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 킬 수 있으니 계획적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길라잡이] - 국민카드 추천! 뭐가 좋을까?


사용하다보면 쌓이는 포인트 과연 어디에 사용 가능한지 늘 궁금하셨을텐데요. 직접 알아봤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따라오세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서비스쪽에 포인트리에 관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 놓은게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스타샵, 대금결제, 선불카드 충전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국민카드 포인트리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어요.

[생활정보길라잡이] - KB국민카드 추천! 2탄 다담카드


그럼 첫번째 스타샵에 대해 알아볼께요!

스타샵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요 1점이상만 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네요. 연말이 되면 자동적으로 소멸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포인트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은거 같아요


사용처는 17만개나 되다보니 일일히 알려드리기가 힘드네요 ㅠㅠ 많은 곳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니 사전에 미리 한번 보시면 되실꺼 같아요.

다음 서비스는 카드대금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카드사에서도 시행하고 있는 점에서 특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네요. 다만, 해외결제 하신건 포인트리로 안된다고 하니 이점 주의하세요!!!

다음은 현금캐시백입니다. 카드별로 조금 다르긴 하지만 3만점, 1만점 보유시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적립률이 1~5%정도 인걸 감안한다면, 매월 100만원정도 사용해야 1만점이상 되겠네요.


그래도 1년이면 12만원이니깐 그냥 포인트 적립이 없는 카드보다는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사용하는것도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연회비입니다. 예전에는 사용실적에 따라 연회비도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연회비 면제해 주는 곳을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왠지 내기 아까운 연회비를 포인트로 내보시는건 어떠세요?

마지막으로 알아볼 마일리지 사용은 항공 마일리지 전환이에요~ 요즘 해외여행 많이들 가시는데요 항공 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외에도 SMS서비스 이용료, 은행이용 수수료 등의 서비스가 있으니 포인트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잘 활용해 보시길 추천 드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께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댓글